앳띠의 내맘대로 월드

임신 15~26주 증상 본문

임신 및 육아

임신 15~26주 증상

앳띠 2022. 10. 2. 10:49

15주
입덧이 끝나면서 엄청나게 많이 먹게 됐다.
본격적으로 체중이 늘어가기 시작.


16주
아기 2차기형아 검사
다행히 정상.. ㅎㅎㅎ 울애기는 열달후에 어플에 성장기록 해보니까 다른 아가들에 비해 다리길이가 길었다
성별은 16주에 확실해 진다는 말이 많았는데 의사선생님이 14주에 말씀해 주신대로 이변은 없었다. 우리 공쥬님 잘 크길~~


18주
태동을 처음으로 느꼈다.
아침에 막 배에 가스가 잔뜩 차서 부대끼는 느낌이 들어서 뭐지 했는데 순간 꿀렁~
헉 뭐지 싶었는데 그 후로 한 번 더 꿀렁 하길래 아 이게 태동이구나 싶었다
너무 신기했고 깜짝 놀랐었다.
한 주간 계속 느껴질때마다 놀람.. ㅋㅋ


21주
정밀초음파검사
아가 손가락 갯수, 발가락 갯수, 뇌, 눈, 코, 입,
심장, 위, 폐, 방광 등을 검사했다
분명 40분정도 걸릴거라 했는데 10분만에 끝났다..
아쉽 ㅠㅠㅠ


24주
임신성당뇨검사
이거 한번에 통과 못 한다는 엄마들이 많아서 엄청 걱정했다.. 왜냐하면 입덧 끝난 후로 초코과자를 엄청 많이 자주 먹었기 때문에...
자꾸 빵, 초코가 끌렸다 ㅠㅠㅠ
이날 아침 설탕물(처방 받은거) 마시고 병원 가서 대기하는데 소변이 안 마려워서 힘들었다.
소변검사도 같이 해서..
소변검사는 그 자리에서 검사결과 알려주셨고 채혈은 이틀 뒤 전화로 알려주셨다
다행히 한 방에 통과!
생각보다 몸이 건강한거 같다 ㅎㅎㅎ 다행..


26주
현재 인생에서 최대 몸무게를 갱신 중이다.
임신 후 7키로가 쪘다.
앞으로 얼마나 더 찔지... ㅎㅎㅎ
요즘은 부쩍 태동이 늘었다. 거의 하루 종일 움직이는 거 같은... ㅋㅋㅋ
그리고 옆으로 누우면 배가 땅에 닿으니까 축뽁이가 싫은가 보다 ㅋㅋ 그럴때 특히 많이 움직인다
태동놀이도 간혹 통한다 ㅋㅋ
새벽에 소변이 마려워 깨면 축뽁이도 깬다...ㅡ.ㅡ 그래서 안자고 막 댄스파티..
그래서 자라고 배를 토닥이면 또 그걸 태동놀이인줄 알고 거길 자기도 툭툭 친다 ㅋㅋㅋㅋㅋ 귀여운 자식 ㅎㅎㅎ
건강하게 잘 크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