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띠의 내맘대로 월드

임신 1~14주차 기록 본문

임신 및 육아

임신 1~14주차 기록

앳띠 2022. 7. 6. 23:48

1~4주
아무것도 몰랐다. 임신을 했는지 ㅎㅎ

5주
생리를 하지 않길래 이상해서 임테기 시험.
두줄 선명하게!
보통 5주때 생리 안해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함
냄새덧 시작.. 이거 진짜 괴롭다.
조금만 이상한 냄새를 맡아도 헛구역질이 막...
아랫배가 뽈록 나옴

6~8주
너무 심장 조마조마하게 병원 다녔다.
심장소리를 7주때 들었는데 눈물이 힝 ㅠㅠ
남편도 엄청 감동적인 순간이었다고 한다
커뮤니티 글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8주에도 유산을 한다고 글을 올려서 엄청 걱정 많이 했다.
그리고 분비물이 별로 나오지 않았다
냄새덧 + 입덧(먹덧)
나는 양치할 때만 몇 번 토하고 냄새나 음식으로 토한 적은 없다.
오히려 속이 비면 자꾸 미식거리니까 안 먹고 싶은데 뭐라도 먹었다. 진~~짜 식욕 없음
그리고 신기한건 성욕도 없어짐. 무성욕자의 기분을 느껴보는 건가..

9~11주
입덧이 사라져 간다는 걸 느낌.
근데 여전히 입맛은 없고 먹고 싶은게 없다
배가 막 나옴. 누가 나보고 쌍둥이 가졌냐고... ㅎㅎ

13~14주 현재
갑자기 분비물이 훨씬 늘어남
배랑 옆구리 살이 많이 나옴. 그래도 이상하게 체중은 하나도 안 는다.
애기가 10센티 정도 된 시기인데 태동이나 이런건 아직 안 느껴진다 ㅎㅎ
배랑 골반, 가슴 아픈 정도가 조금 더 많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