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띠의 내맘대로 월드

태아보험 내가 설계했음 불필요특약 정리 본문

임신 및 육아

태아보험 내가 설계했음 불필요특약 정리

앳띠 2022. 5. 25. 14:12

결혼하고 우리 부부에게도 새로운 생명이 찾아왔다
고로 난 현재 임신 8주차다 (2022.05.25 기준)

병원에서 연동하는 어플도 있고 그냥 깔아본 육아정보 어플도 있어서 임신하고 가입해서 둘러봤는데 태아보험이란게 있었다

엥?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기가 보험을 들 수 있다고??? 그래서 또 성격상 매우 효율적이고 가성비 갑을 좋아하기 때문에
폭풍 공부... 현대,메리츠,국민, 삼성 다 견적 받아봄
덕분에 이제는 내가 설계안을 보고 조목조목 필요한 것만 고를 수 있게 됐다.



불필요해 보이는 특약과 추천 특약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본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어려우신 분들 도움되시라 쓰는 글입니다.**


1. 30세 만기, 100세만기...
난 30세 만기로 했다. 어차피 30세 되면 전환 가능하기도 하고, 그 나이에 자녀는 직장인일텐데 네 인생은 네가 설계해라 라는 마음이다. 뭐 그때가서 아기가 어렵다 하면 다시 내가 20년 납 도와주지 뭐.. 근데 자율성을 위해 일단 30세로.

2. 중증, 중대한, 심한 이런 특약은 비추
알아보니 저런 단어가 들어간 특약들은 매우 보험금 타기가 까다롭다고... 그리고 실제로 조건들을 봐도 모두 만족 시키기에는 어려울 것 같다는 판단. 나도 지금 30대지만 이때껏 중증은 걸려본 적이 없다.

3. 골절진단, 화상진단, 골절수술, 화상수술 추천
단, 골절 5종 등 그런 건 빼자. 중복이니까.

4. 흉터성형수술 추천
혹시 모르는 내 아이 얼굴에 흉터라도 생기면 없애주고 싶으니 이건 넣었다. 얼마 안되는 보험금이지만 실비가 안되는 거라서 태아보험에서라도 받아야지.

5. 상해수술 1~5종 비추
그냥 포괄적인 상해수술만 보험금 최대로 잡으면 된다. 이건 중복이라.

6. 각종 암진단및수술, 백혈병진단및수술 등은 추천
우리 아기가 안 걸렸음 좋겠지만 호옥시! 그런 일이 생겼을때 대비가 안될까봐.
뭐 이런것도 실비에서 거의 보장 된다지만 실비로 되겠나,, 저런 큰 질병이 ㅠㅠ 몸고생 맘고생 한 금액은 받아야지

7. 항암 들어간 건 추천

8. 당뇨는 비추
30세 만기인데 당뇨??? 그냥 돈 퍼주는거지.
대게 당뇨는 50대 넘어서 생기고 생겼다 해도 수술 잘 안 함

9. 기흉은 넣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안 걸리지만 내가 예전에 교사할 때 고등학생 한 명이 그걸로 고생한걸 봐서 ㅠㅠ

10. 질병수술1~5종 비추
위의 상해수술처럼 그냥 포괄적이게 질병수술만 높게 잡자.

11. 모야모야병, 아나필락시스? 같은 희귀질병 비추
나 생전 처음 들어보는 질병은 다 뺐다. 저런건 아이가 30세때 넣어도 늦지 않을 듯

12. 120대 111대 등 뭐 이런거 비추
포괄적인 것에서 담보 받으면 되고 저런건 자잘한 것들이라 실비로도 가능

13. 자동차사고 비추
부모님이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자기 보험에서 다 지급 된다.

14. 일상생활배상책임
마지막으로 이거.... 후... 이건 누가봐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근데 내 설계안에는 없다. 왜인지는 비댓으로 문의부탁
.................................................................

여기까지. 다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며 선택은 부모님들 몫이다.
더 빵빵하게 해주고 싶은 부모님은 그렇게 하시면 되고 실용적이게 하고 싶은 부모님은 그렇게 하시면 된다.
그럼 모두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